• KOINCO

병원의 습도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병원, 제약 복합 센터 및 기타 민감한 의료 환경에서 환자의 건강에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는 병원균의 확산입니다. 바이러스, 박테리아, 꽃가루 및 곰팡이에 대한 노출은 환자 및 간병인에게 위험을 초래하며 수술실 및 기타 절차 영역과 같은 중요한 공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새 건물 증후군에 영향을 줄 수있는 많은 요소가 있지만 측정 및 제어에 가장 중요한 매개 변수 중 하나는 상대 습도 (% rh)입니다. 상대 습도는 특정 온도에서 물의 평형 증기압과 비교 한 수증기 분압의 백분율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얼마나 많은 수증기가 주어진 온도에있을 수 있는지에 비해 공기 중에 얼마나 많은지를 기술하는 방법입니다. 전형적으로 더 많은 수증기가 더 차가운 온도보다 높은 온도에서 공기 중에 존재합니다.



거주자의 편안함을 위해 상대 습도를 모니터링, 제어 및 유지하는 것이 다소 중요하지만 (30-60 % 사이), 의료 시설 및 기타 중요한 관리 환경에서 환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더욱 필수적입니다.


상대 습도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감염성 병원체를 방해하거나 전파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알레르기 반응과 천식 발작을 유발할 수있는 곰팡이와 같은 다른 자극제의 확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상대 습도 및 병원균 :


• 70 ° F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40 % RH와 60 % RH 사이에서 생존 할 확률이 가장 적습니다.


• 박테리아는 25 % RH 에서 성장률이 감소하지만 90 % RH 이상에서는 더 높은 성장률을 보입니다.


• 금형은 60 % 이상의 빠른 속도로 재현 될 가능성이 큽니다. 30 % RH와 50 % RH 사이에서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고 감소시키는 데 이상적입니다.



의약품 제조 분야에서 특히 미량의 수분이 약물 표면에 흡수되어 분해 속도가 빨라지고 유통 기한이 단축됩니다. 또한, 많은 약제 정제가 코팅되고 특정 상대 습도에서 건조 됩니다.

극도로 높은 습도 수준에서 의약품을 제조하면 제품의 품질, 생산량 및 / 또는 시각적 외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는 상대 습도가 너무 낮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낮은 습도는 호흡기의 점막을 자극하여 코와 목의 자극을 유발하여 감기나 혼잡 한 부비동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것은 눈이 가렵거나 피부가 건조해 지는 다른 불쾌감을 주게 됩니다.

조회 51회

COPYRIGHT © 2020 KOINCO.CO.KR ALL RIGHTS RESERVED.       T. 031-776-2550~2   F. 031-776-2553  E. red564@koinco.co.kr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24번지 SKN테크노파크 메가센터 207호